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🚘객체지향 설계 원칙
S 단일 책임 원칙 :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
O 개방 폐쇄 원칙 : 확장에 열려있고 수정에 닫혀야
L 리스코프 치환 :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를 언제나 대체
I 인터페이스 분리 : 사용하지 않는 인터페이스는 구현하지 않아야
D 의존성 역전 : 변화가 거의 없는 것에 의존
🚘테스트 오라클
참 : 모든 입력값에 대한 결과 생성
샘플링 : 샘플로 뽑은 (제한된 입력값)
휴리스틱 : 근사값 (추정값)
일관성 검사 : 변경 전후로 테스트의 일관성 검증
🚘테스트 커버리지 유형
1) 기능 기반 커버리지
2) 라인 커버리지
2) 코드 커버리지
- 구문 커버리지 : 모든 구문에 대해 한 번 이상 수행
- 조건 커버리지 : 개별 조건식
- 결정 커버리지 : 모든 분기문
🚘통합 테스트
1) 점증적 방식
- 상향식 : 드라이버
- 하향식 : 스텁
2) 비점증적 방식
- 빅뱅 테스트
🚘DRM (Digital Rights Management)
1) 클리어링 하우스(본사) : 권한정책, 라이선스 (키관리, 라이선스발급 관리)
2) 콘텐츠 제공자 : 콘텐츠, 메타 데이터, 패키저(콘텐츠+메타데이터 묶음)
3) 콘텐츠 분배자 : 유통
4) 콘텐츠 소비자 : DRM 컨트롤러
*저작권 보호 기술
1) 암호화 기술 : 특정 키 가진 사용자만 이용 가능
2) 위변조 방지(tamper-proofing) : 콘텐츠 무단 조작 시 오류 동작 유발
3) 워터마킹 : 불법 복제 방지
4) 핑거프린팅 : 불법 유통 방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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